음성군,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 작성 서비스’ 큰 호응

전상덕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21:32]

음성군,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 작성 서비스’ 큰 호응

전상덕 기자 | 입력 : 2020/03/23 [21:32]

[한국시사저널=전상덕 기자] 음성군이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작성 서비스’가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작성 서비스’는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때 제출하는 배치도와 평면도 등의 도면을 건축 담당 공무원에게 의뢰하면 무료로 작성해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에 직접 등록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시 제출하는 도면은 일반인이 작성하기 어려워 설계사무소에 의뢰해 처리하는 등 시간과 경비가 소요되며, 구비서류 작성의 번거로움으로 불법 건축물도 생기는 실정이다.

이에, 군은 가설건축물도면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해 군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불법건축물 설치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군이 올해 들어 처리한 107건의 가설건축물 신고 중 담당 공무원이 무료로 도면을 작성한 건은 61건으로 전체 신고 건수의 57%를 차지했으며,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더 많이 군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안기홍 건축과장은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 작성 서비스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며“앞으로도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상덕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