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난임부부 한방치료비 지원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3/19 [21:25]

청주시, 난임부부 한방치료비 지원

차성윤 기자 | 입력 : 2020/03/19 [21:25]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청주시가 난임 가정의 임신 성공률을 향상하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 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출산을 할 수 있도록 난임 부부 한방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3개월 이상 청주시에 거주한 만 40세 이하 법적혼인여성이면서 원인불명 및 배란 장애 진단으로 난임 시술치료를 시행했으나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이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1인당 138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신청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예외 : 난임부부 한방치료비지원 후 임신한 자로 출산 후 둘째, 셋째아를 원할 경우 재지원 가능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기초검사를 받고 6개월간 지정한의원을 방문해 본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에 따른 한약 복용과 한방 침, 뜸 등의 맞춤형 한방치료를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이 사업에 45명이 지원해 2명 임신에 성공했다.

시는 전문화된 치료를 통한 임신성공률을 높여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한의원 27곳을 지정하고, 선정된 한의원에 난임 치료에 관한 심층 교육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건강한 임신 및 임신 성공률 향상으로 저출산 극복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자녀가 있는 행복한 가정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