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과 충청권, 상생 협력에 박차

행복청장․세종시지원단장․시도 부단체장으로 위상 높여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22:40]

행복청과 충청권, 상생 협력에 박차

행복청장․세종시지원단장․시도 부단체장으로 위상 높여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10 [22:40]


경제산업․문화관광․광역교통 등 협력 분야별협의회 운영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국무조정실 및 충청권 4개 광역 시‧도와 함께 지역균형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발전 협력체계를 본격 정비한다고 밝혔다.


행복청과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는 지난 18년 3월부터 각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행복도시권 광역상생발전정책협의회(이하 정책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정책협의회는 행복청 차장 및 충청권 4개 시․도의 기획조정실장을 위원으로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공동수립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해 왔으나,

 
 앞으로는 행복청장을 위원장으로 국무조정실 세종시지원단장, 충청권 광역 시․도 부단체장을 위원으로 하여 위상을 강화하고, 경제산업․문화관광․광역교통 등 분야별 현안사항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협력 분야별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각 기관의 고위공무원을 위원으로 하여 경제산업협의회, 문화관광협의회, 광역교통협의회 등 분야별협의회를 별도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경제산업협의회는 국무조정실이 중심이 되어 의료․바이오․정보기술․자율주행자동차 등 신기술․신산업 분야 혁신성장과 지역산업 특화발전에 대한 산업정책을 공유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문화관광협의회는 행복청이 발주한 ‘행복도시권 문화 관광 발전전략 연구’와 연계하여 4월부터 충청권 통합관광센터 구축 및 통합관광프로그램 개발 방안 등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며,

 
광역교통분야는 광역대중교통 확충 및 통합환승요금제 도입 등 진행 중인 협력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송민철 행복청 광역상생발전기획단장은 “행복도시와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광역협력 체계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지역균형발전 및 상생발전의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