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 민주당 당원협의회장 대다수 지지선언 이어져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04 [18:44]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오는 7~9일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경선투표가 예정된 가운데 민주당 당원협의회장들의 장기수 예비후보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장기수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에 지지해준 당원협의회장들에게 감사글을 올리며 지지선언에 함께한 당원협의회장들의 명단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천안시 갑, 을, 병 3개 선거구에 있는 29개 당원협의회(1개 공석) 중 28명의 협의회장이 장기수 후보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며칠 후에 있을 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경선에서 판세 굳히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장기수 희망캠프 관계자에 따르면 이종담 시의원이 천안시장 후보에서 사퇴한 이후 천안을 시·도의원들이 대거 격려방문을 하고 있어 박완주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시·도의원들과 천안을 당원들은 장기수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규희 국회의원과 윤일규 국회의원이 후보에서 사퇴하고 총선 후보자 경선을 앞두고 있는 천안갑과 천안병 선거구도 보궐선거로 진행되는 이번 천안시장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본선에서 흠결없고 경쟁력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며 장기수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서 민주당 당원들의 표심이 급격하게 한쪽으로 쏠리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민주당은 오는 7~9일까지 3일간 장기수·한태선 예비후보를 상대로 경선투표를 실시할 예정으로 당원 50%, 일반시민 50% 여론조사를 합산해 천안시장 후보를 확정한다.


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관계자는 “경선 투표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본선 경쟁력이 있는 장 예비후보에게 표심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장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시대정신과 함께 해온 준비된 사람이고 흠결 없는 예비후보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