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코로나19 위기 극복 대군민 호소문 발표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4 [18:27]

청양군의회, 코로나19 위기 극복 대군민 호소문 발표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04 [18:27]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는 4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군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청양군의회 의원들은 호소문을 통해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른 군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져감에 따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합심하여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호소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 군내 다중밀집지역 전반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 철저 ▲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 적재적소에 보급 ▲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수립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구기수 청양군의회 의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국에 연일 확산되고 있으며, 우리 도에서도 천안시와 아산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우리 군민들께서는 이번 사태가 안정화 될 때까지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고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소문 전문>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군민께 드리는 글


  사랑하고 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코로나19 감염증이 대구·경북을 위시하여 전국에서 연일 확산일로에 있고, 우리도에서도 천안시와 아산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다행히 현재까지 우리군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나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불안감과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군민들을 위해
청양군의회에서는 집행부와 긴밀하게 합심하여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양군의회는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군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감에 따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전력을 다할 것 입니다.


1. 군내 다중밀집지역 전반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여 군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겠습니다.
2. 마스크와 손소독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이 적재적소에 보급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3. 극심한 불안감으로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우리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수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현 상황에서 군민의 건강보다 우선인 것은 없습니다.
군민들의 자발적인 협력은 어려움을 희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 하시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면서 전염병 예방행동수칙에 따라주신다면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종식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생활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나와 내 가족, 내 이웃의 건강과 지역공동체의 안전이 한사람 한사람 우리 모두에게 달려있다는 마음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청양군의회는 그동안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최선을 다해 군민의 목소리를 집행부에 전달해온 것처럼 이번 비상상황에서도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를 분명하게 전달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 3.
청양군의회 의원 일동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